2025 제40회 조선섬유조형전 ‘잇다 – 조각을 잇다, 인연을 잇다’

2025 제40회 조선섬유조형전
잇다
조각을 잇다, 인연을 잇다’

2025. 07. 01. Tue – 07. 13. SUN

갤러리 플로우

참여작가

노은희 ㅣ 정예금 ㅣ 한선주 ㅣ 김윤희 ㅣ 류명숙 ㅣ 류옥희 ㅣ 정명화 ㅣ 임지연 ㅣ 한경희 ㅣ 송경래 ㅣ 최희영 ㅣ 고보경 ㅣ 김미선 ㅣ 노금영 ㅣ 배강희 ㅣ 홍희란 ㅣ 최금진 ㅣ 김우진 ㅣ 이지윤

2025년 40주년 조선섬유조형전을 열면서

참 많은 세월이 흘렀습니다.
조선대학교에서 섬유미술을 전공한 동문 모임으로 지금은 아시아문화전당이 된 남도예술회관에서 1986년 창립전을 열었습니다. 매년 회원들이 조금씩 바뀌고, 전시 장소도 광주 뿐만아니라 서울, 나주 때로는 외국에서도 전시를 이어왔습니다.
무엇보다도 한 해도 빠짐없이 40년을 이어 온 것도 대단하지만 섬유미술이라는 장르를 소개하고 새로운 소재, 기법들을 개발하여 후배들에게 전수하여 많은 공모전에 추천, 초대작가들이 나왔으며 아직도 여러 분야에서 활약 중입니다.

이번 전시는 그동안 쭉 이어온 것을 축하하기 위해

주제는 ‘잇다 ITDA’
조각을 잇다, 인연을 잇다로 여기 저기 흩어진 추억을 이어가듯 선생과 제자로, 동료에서 친구로, 선배와 후배로 만난 우리들의 인연을 섬유라는 소재로 각자의 특유한 기법으로 선보이고자 합니다.

오셔서 많이 보아주시고, 40년 우리들의 노력이 앞으로도 꾸준히 계속 될 수 있도록 격려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늘 변함없이 작품을 내어주신 회원님들에게도 뜨거운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30대에 시작하여 70대에 접어든 회원, 이제 막 대학을 졸업한 20대까지 여러 세대가 모여 참으로 다양한 작업 이야기를 할 수 있어 이 또한 즐겁습니다. 고맙습니다.

Commen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